Skip to main content

뉴스

Home > 뉴스 & 행사 > 뉴스
게시물 목록

Enterprise Connect 2018 참관

작성일 19.06.24 | 조회수 20


Enterprise Connect 2018 참관 


 

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는 지난 2018년 3월 12부터 15일까지 미국 올랜드에서 진행된 북미지역 최대 기업통신 전시회인 ‘Enterprise Connect 2018’을 참관했습니다. 올해로 28번째 맞은 ‘Enterprise Connect’는 UC, 모빌리티, 클라우드, WebRTC, 컨택센터, IP텔레포니 등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분야에 특화된 B2B 전시회입니다.

 

 


4일 동안 Enterprise Connect에서는 UC를 중심으로 한 팀협업, 컨텍센터, 영상회의,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등 다양한 솔루션을 주제로 여러 기업들의 제품 솔루션이 전시되었으며, 향후 시장의 방향성에 대한 많은 논의가 진행되었습니다.

 

2018년 Enterprise Connect에서 나타난 주요 시장 트랜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        팀 협업 (Team collaboration) 솔루션의 강화 및 다양화

·        컨텍센터 서비스 방식의 다양화 및 지능형 컨택센터를 위한 성과들  

·        인공지능적 요소의 도입

·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분야에 IoT 도입 시도

·        비디오 적용 분야의 확대 및 하드웨어 최소화된 솔루션 제시

·        APIs 적용분야의 지속적인 확대

 

 

 



특히 키노트 및 각종 세션 발표는 주로 작년부터 많은 기업들의 관심사였던 팀 협업(Team Collaboration)에 집중되었으며, 이와 더불어 클라우드,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그리고 API 결합을 통한 보다 높은 차원의 팀 협업 솔루션 제공 대한 계획이 제시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기업의 생산성 향상 및 고객만족을 추구하고, 궁극적으로는 개별기업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촉발시킬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금번 전시회에서 제시된 신기술들이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분야에 조기에 상용화될 수 있도록 각 제조사들의 Use case 발굴을 위한 노력이 계속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는 한국기업통신 시장에서의 확고한 기반을 바탕으로 변화하는 시장 트렌드를 이끌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공급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