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뉴스

Home > 뉴스 & 행사 > 뉴스
게시물 목록

글로벌 영업 & 마케팅 부문 상무 인터뷰 2018

작성일 19.06.24 | 조회수 18

글로벌 영업 & 마케팅 부문 상무 인터뷰

 

 

Q1. 먼저 본인의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이름은 아헤드 알카티브(Ahed Alkhatib)입니다. 저는 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의 회사인 에릭슨엘지에 2005 입사했습니다. 현재는 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 글로벌 영업 & 마케팅 부문의 상무로 회사의 영업과 마케팅의 전략 전반을 지휘하고 있습니다. 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에 합류하기 전에는 루센트(Lucent) 어바이어(Avaya) 그리고 노텔네트웍스(Nortel Networks)에서 영업업무만이 아니라 기술업무까지 다양한 직무를 맡아왔습니다.   

 

지난 십년 이상의 시간을 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에서 주로 해외사업 관련업무를 이끌어왔으며, 작년부터 한국시장을 포함한 글로벌 영업 & 마케팅 부문을 맡게 되었습니다. 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는 지난 50여년 동안 기업 커뮤니케이션을 선도하고 있는데, 이러한 중요한 시장에서 함께 일할 기회가 되어 저에게는 아주 영광이라고 생각합니다.

 

2005년부터 한국에 거주한 저로 서는 한국의 빠르고 혁신적인 모습이 낯설지 않았으며, 글로벌 영업 마케팅 상무으로써 한국의 많은 고객과 파트너를 직접 만나고 있는 요즈음, 그러한 모습들을 더욱 실감하고 있습니다.

 

Q2. 글로벌 영업 마케팅 부문 상무로써 한국 시장을 어떻게 바라보고 있으신 가요?

 

아주 당연한 말이지만, 개별 기업의 디지털화를 통한 발전 과정이 모두 똑같지는 않습니다. 또한 각각의 국가별 시장도 호주나 영국에서는 음성 메일의 활용도가 높은 반면 한국과 같은 시장은 거의 전무한 것처럼 개별성과 다양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두드러지는 트랜드인 클라우드로의 변화는 글로벌 시장만이 아니라 한국의 ICT시장에서도 중요한 트렌드로 자리할 것으로 보고있습니다. 이러한 클라우드로의 전환은 필연적으로 협업, 통계, 컨택센터 보다 다양하고 향상된 어플리케이션의 사용환경을 개선시키며 이를 통해 고객들은 현재보다 훨씬 높은 어플리케이션의 사용빈도를 경험하게 것으로 생각됩니다.

 

마지막으로, 기업 커뮤니케이션 시장에서도 모바일의 중요성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모바일 기기 어플리케이션과 기업 커뮤니케이션의 연동을 통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있는 기업만이 기업 커뮤니케이션 시장을 선점하게 것입니다. 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는 모기업인 에릭슨 협업을 통하여 모바일 기기 솔루션과 기업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의 보다 강력한 결합을 추진할 역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Q3. 2018년도 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의 영업목표와 그 전략은 무엇인가요?

 

우선 시장의 리더십을 유지 발전시킬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위해서 무엇보다도 고객과 파트너분들께 우수한 품질 경험을 제공할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최근 화두가 되고있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으로의 여정을 통하여 고객들께서 생산성 향상과 비용감소 등의 성과를 경험할 있도록 기술력을 갖춘 파트너가 것입니다.

 

시장 선도 기업으로써 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는 기존의 제품제공방식과 더불어 클라우드를 통해 보다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업생산성을 향상시키는 어플리케이션들 그리고 뛰어난 서비스를 통해 보다 새롭고 발전된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고객들께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입니다. 또한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하여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시킬 있는 마케팅활동을 수행해 나아갈 계획입니다.

 

 

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는 한국 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환경에 적합하고 필요로 하는 솔루션을 제공할 있음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제품의 품질 신뢰성은 제품의 개발부터 생산까지의 과정 속에서 가장 기본적으로 강조되고 있는 가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밖에도 고객들의 구매과정속에서 필요한 적절한 정보를 제공 전국적으로 구축된 서비스 망을 통한 사후관리 등을 통해서 고객들께서 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의 차별화된 가치를 느끼실 있도록 것입니다.  

 


 

Q4. 뉴스레터의 독자들에게 드릴 마지막 말씀은?

 

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는 고객의 성공적인 비즈니스 수행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으로의 여정에 변함없이 믿음직한 파트너가 되도록 것입니다. 또한 에릭슨엘지 엔터프라이즈는 앞으로도 한국시장 1위의 리더십을 확고히 하기 위하여 지속적인 투자와 혁신적인 기술개발에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어느때보다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시장환경에서 모두가 승리할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